Michelin Guide

Brand Story

1900년 타이어 회사의 매출 증진을 위해 기획된 프랑스의 미식 안내서 미쉐린 가이드는 한 세기 넘는 시간동안 세계 미식 문화의 대중화를 선도해 왔습니다. 전통을 수호하는 한편 젊은 셰프의 가능성을 자극하고, 경험치가 다른 모두에게 일관된 기준점을 제공하는 미쉐린 가이드는 발간하는 지역마다 화제의 중심이 되는 권위있는 평가 매체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OVERVIEW

CONTENTS

Intro
Editor’s Letter
Headline

주요 시기별 관련 이슈에 대한 세계 언론의 보도

Feed

인스타그램에서 발견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들

Opinion

미식 비평가 프랑크 피네라바루

A Table at Le Grand Vefour

오트 퀴진의 정수를 보여주는 프렌치 레스토랑 르 그랑 베푸르

A Table at Nakamura

종합예술로서 요리를 보여주는 가이세키 레스토랑 나카무라

Special Journey

미쉐린 스타 셰프들의 시그너처 요리로 꾸며본 특별한 테이스팅 메뉴

Opinion

미쉐린 스타 셰프 팀 라우에

Trends of the Decade

여섯 가지 키워드로 짚어본 최근 10년간의 미식계 트렌드

Counter-scene

미식의 저변이 넓어지면서 생겨난 다양한 관점의 비즈니스

Opinion

이마트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김범수

A Moveable Feast

음식으로 기억하는 여행지들

Second Thoughts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확장되고 있는 레스토랑 평가 매체들

A New Gourmet Route

4명의 푸디가 말하는 새로운 미식 탐험 루트

Brand Story

미쉐린의 탄생과 역사

Guide

미쉐린 가이드 활용 매뉴얼

Inspectors

미쉐린의 숨은 주인공인 평가원

Origin

미쉐린 타이어와 비벤덤 캐릭터 스토리

Inside Job

가이드를 만드는 내부 인사들의 목소리

Ups and Downs

미쉐린의 별을 둘러싼 화제와 가십들

Figures

미쉐린 가이드의 규모와 영향력을 보여주는 숫자들

Outro

PUBLICATION INFO

  • Publisher / CEO 조수용
  • Media Director / VP 김명수
  • Content & Editorial Director 박은성
  • Senior Editor 유희영
  • Editors 서재우, 김영민
  • Intern Editor 류솔
  • Guest Designer 강경탁
  • Filmmaker 박수광
  • Marketer 김현주
  • Sales & Distribution 김상훈, 김수연
  • Correspondents 남미혜 (Tokyo), 박나리 (London), 신희승 (LA), 이상혁 (Berlin), 임지원 (Milan), 정혜선 (Paris)
  • Publishing (주)제이오에이치
  • ISBN 979-11-6036-015-8
Michelin Guide
Issue No. 56

Michelin Gu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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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0년 타이어 회사의 매출 증진을 위해 기획된 프랑스의 미식 안내서 미쉐린 가이드는 한 세기 넘는 시간동안 세계 미식 문화의 대중화를 선도해 왔습니다. 전통을 수호하는 한편 젊은 셰프의 가능성을 자극하고, 경험치가 다른 모두에게 일관된 기준점을 제공하는 미쉐린 가이드는 발간하는 지역마다 화제의 중심이 되는 권위있는 평가 매체로 기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