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maire

Brand Story

1991년 프랑스 파리에서 디자이너 크리스토프 르메르가 설립한 패션 브랜드 르메르는 ‘시대를 초월한 일상복’을 표방하는 컬렉션을 선보이면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해왔습니다. 다양한 피부색을 고려해 주로 톤 다운된 차분한 색감을 활용하고, 실용적이면서 미학적 개성이 담긴 독특한 소재를 개발하는 데 집중해온 르메르 특유의 디자인 문법은 드라이 실크 소재의 셔츠나 비대칭 단추 디테일을 적용한 트위스티드 드레스 등의 에센셜 아이템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2010년 사라-린 트란이 합류해 현재의 공동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체제를 갖추면서 브랜드는 제2의 전환기를 맞이했고, 주얼리·가죽 소재 가방·슈즈 라인의 확장과 유니클로 협업 컬렉션을 통해 장르와 젠더를 초월해 다양한 세대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OVERVIEW

CONTENTS

INTRO
EDITOR’S LETTER
PERSONAL ARCHIVES

크리스토프 르메르와 사라-린 트란의 개인 업무 공간에서 발견한 창작의 단서들

IN MARAIS

역사적인 파리 마레 지구에 조화롭게 자리한 르메르의 오피스

SMALL TALK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며 자신만의 결을 내보이는 아크테릭스 유저 스타일

INTERVIEW: CHRISTOPHE LEMAIRE & SARAH-LINH TRAN

르메르의 공동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크리스토프 르메르, 사라-린 트란

OPINION: DAN GREEN

시행착오를 반복하는 태도가 최고 제품을 만드는 비결이라 말하는 아크테릭스 어드밴스트 콘셉트 시니어 디렉터 댄 그린

ON-SITE WORKSHOP

르메르의 디자인 세계를 현실화하는 구심점인 ‘ 인-하우스’ 아틀리에\

LEMAIRE WARDROBE

셔츠와 재킷, 오버코트 등의 에센셜 아이템을 통해 살펴본 르메르 고유의 스타일

UNDERSTATEMENT

컬러와 소재, 실루엣, 디테일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교한 디자인 문법

OPINION: ANJA ARONOWSKY CRONBERG

르메르가 의복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안락함을 제공한다고 말하는 패션 칼럼니스트 아냐 아로노브스키 크론버그

DEFINITE

타인과 비교하지 않은 채 오롯이 자신의 관점을 형성해온 르메르의 유저들

AT THE BOUTIQUE

편안하면서 정적인 르메르의 색깔을 온전히 투영한 부티크

CRAFT PARTNERS

아티스트, 장인과의 독창적 파트너십을 통해 미적 세계관을 넓혀 온 르메르

OPINION: SONYA DYAKOVA

패션의 프레임 안에 문화적 요소를 결합해 고유의 이야기를 그려온 것이 르메르의 매력이라 말하는 그래픽 디자이너 소니아 다이아코바

IN THE COLLECTIONS

외부 창작가들과의 협업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 르메르의 컬렉션

INDIVIDUALS

르메르의 컬렉션 무대에서 조우한 다채로운 캐릭터의 얼굴들

AN OPTICAL POEM

빛과 그림자, 자연과 맞닿아 있는 르메르의 ‘ 컬러라마’

BRAND STORY

패션보다 스타일을 창조하는 일에 집중해온 르메르의 성장 스토리

INSPIRATIONS

르메르의 디자인 듀오가 음악과 영화, 책, 건축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받은 영감

Outro

PUBLICATION INFO

  • Publisher 조수용
  • Executive Director 김명수
  • Content & Editorial Director 박은성
  • Senior Editor 김나래, 서재우
  • Editors 박혜강, 최선우, 김재영
  • Photographer 윤미연
  • Art Director 최유원
  • Marketer 김현주, 김예빈
  • Marketing Intern 안민석
  • Sales & Distribution 김수연, 김기란, 송수진
  • Finance 홍효선
  • Correspondents 남미혜 (Tokyo), 신희승 (LA), 서유석 (London), 이상혁 (Berlin), 정혜선 (Paris), 마크 카터 (Bangkok)
  • Publishing JOH
  • ISBN979-11-6036-144-5
Lemaire
Issue No. 90

Lemai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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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1년 프랑스 파리에서 디자이너 크리스토프 르메르가 설립한 패션 브랜드 르메르는 ‘시대를 초월한 일상복’을 표방하는 컬렉션을 선보이면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해왔습니다. 다양한 피부색을 고려해 주로 톤 다운된 차분한 색감을 활용하고, 실용적이면서 미학적 개성이 담긴 독특한 소재를 개발하는 데 집중해온 르메르 특유의 디자인 문법은 드라이 실크 소재의 셔츠나 비대칭 단추 디테일을 적용한 트위스티드 드레스 등의 에센셜 아이템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2010년 사라-린 트란이 합류해 현재의 공동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체제를 갖추면서 브랜드는 제2의 전환기를 맞이했고, 주얼리·가죽 소재 가방·슈즈 라인의 확장과 유니클로 협업 컬렉션을 통해 장르와 젠더를 초월해 다양한 세대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