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ca

Brand Story

초기 현미경 제조사이던 라이카는 1914년 첫 35mm 소형 카메라를 생산하면서 일상의 현장으로 카메라를 침투시키는 결정적 순간을 만들어냅니다. 현재 라이카는 100년을 이어온 렌즈와 보디 제조 기술을 앞세워 카메라 본연의 역할을 강조하며, DSLR 강국인 일본 브랜드의 카메라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OVERVIEW

CONTENTS

Intro
Publisher’s Note
Comments

세계 곳곳의 유저들이 말하는 라이카와 그들이 라이카와 함께한 순간의 기록

Into the Shops

세계 각국 라이카 스토어의 풍경들

Opinion

뉴욕 카메라 숍 포토케어 오너 제프리 허쉬

Inner Space

라이카만의 정체성이 느껴지는 쇼윈도 디스플레이, 라이카의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기본 라인업, 라이카의 자신감과 협력 정신이 엿보이는 모델들

VS

디지털과 스마트 방면 후발주자인 라이카의 차별화 포인트

Opinion

영화감독 박찬욱

Shops

저마다의 기준으로 라이카를 취급하는 독립 딜러들

User Choice

라이카에 대한 서로 다른 애착을 지닌 네 명의 유저

Brand to Brand

라이카 유저들이 말하는 ‘내게 영감을 주는 미디어’

Opinion

영국 개념 예술가 롤프 삭스

The Decisive Moment

9명의 사진가가 남긴 현장의 기록물, 도구로서 갖는 라이카의 가치, 사진에 대한 철학과 그 작업에 임하는 자세, 순간을 포착하려는 사진가들의 현장

Brand Story

현미경 제조업체로 시작한 라이카가 그들만의 철학과 기술을 통해 카메라 업계 정점에 위치한 스토리

Partnership

비즈니스 혹은 문화적으로 라이카와 영향을 주고받은 파트너들

Timeline

연대기를 통한 세계 카메라 시장의 지형도 분석

Recognition

유명인의 코멘트에서 엿볼 수 있는 라이카의 위상

Quotes

라이카 CEO 알프레드 쇼프의 코멘트 모음

Figures

라이카 역사 속에서 발견한 상징적 수치들

From the Editor in Chief

편집장이 말하는 라이카의 핵심 가치

Outro

PUBLICATION INFO

  • Publisher 조수용
  • Editor In Chief 최태혁
  • Issue Editor 박은성
  • Senior Editor 유희영
  • Editor 장윤성, 남보라
  • Translation Editor 김희진
  • Intern Editor 신재은
  • Lead Designer 옥영현
  • Designer 정아윤, 김민영
  • Film Designer 정원도
  • Distribution 송노선
  • Correspondents 남미혜 (Tokyo), 박나리 (London), 이정호 (New York), 임지원 (Milan), 정혜선 (Paris)
  • Publishing (주)제이오에이치
  • ISBN 978-89-98415-69-3
Leica
Issue No. 34

Lei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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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현미경 제조사이던 라이카는 1914년 첫 35mm 소형 카메라를 생산하면서 일상의 현장으로 카메라를 침투시키는 결정적 순간을 만들어냅니다. 현재 라이카는 100년을 이어온 렌즈와 보디 제조 기술을 앞세워 카메라 본연의 역할을 강조하며, DSLR 강국인 일본 브랜드의 카메라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