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 Cream

Brand Story

아이스크림은 남녀노소, 국가나 사회적 환경을 가리지 않고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디저트입니다. 유지방 함량이나 제조 방식에 따라 소프트크림이나 젤라토, 소르베, 그라니타 등의 다양한 종류로 나뉘며, 편의상 이들을 묶어 아이스크림류로 통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료인 우유 등의 유가공품에 식품 또는 설탕, 향료 등의 첨가물을 넣고 얼린 제품을 아이스크림으로 일컬으며, 2010년대부터는 미국 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아르티장 아이스크림 시장이 성장한 덕분에 아이스크림 메이커들의 개성을 그대로 드러내는 독특한 플레이버, 유기농 식재료 사용 등의 트렌드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기도 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여러 산업에서 브랜딩이나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아이스크림을 소비하는 흐름이 생겨나며 다시 한번 문화적 아이콘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OVERVIEW

CONTENTS

Intro
Letter from F
Refreshment

아이스크림을 대하는 사람들의 정서를 읽을 수 있는 포스팅

Messages From Ice Cream

다층적 아이스크림 문화를 살피는 브랜드 슬로건과 플레이버 라인업

Sweet Dreams

아이스크림으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한 아이스크림 메이커 6인의 스토리

Academic Manual

역사와 전통, 트렌드 등으로 살펴보는 아이스크림의 이모저모

4 Players

미국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도한 4개의 파인트 아이스크림 브랜드

F Cut

사진으로 보는 아이스크림의 결정적 순간

On The Farm

지속 가능한 목축업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는 전미 최초의 유기농 크리머리, 스트라우스 패밀리 크리머리

Interview

Sam Mason
천재적 플레이버 조합으로 주목받는 ‘오드펠로스’ 공동 창립자, 샘 메이슨

Matteo Casone
미식으로써의 아이스크림을 창조하는 ‘라 마뉘팍튀르 드 글라스 알랭 뒤카스’ 젤라티에리, 마테오 카소네

Dining Recipe

디저트 숍과 다이닝 레스토랑의 아이스크림 활용 메뉴

Interview

Ben Denzer
아이스크림과 책으로 시각 예술 작품을 만드는 아티스트, 벤 덴저

Ice Cream Shops

브랜딩과 굿즈가 돋보이는 아이스크림 숍

Tableware

아이스크림 경험에 시각적 즐거움을 더하는 테이블웨어

Market

동시대 트렌드를 반영한 카테고리별 아이스크림

References

아이스크림 메이커들의 쿡북

Dictionary
Index

PUBLICATION INFO

Magazine B
  • Publisher 조수용
  • Executive Director 김명수
  • Editor-in-Chief 박은성
  • Content & Editorial Director 정소정
  • Editors 이은경, 손기은, 신희원
  • Intern Editor 김재영, 이경은
  • Contributing Editor 서유석, 정혜선
  • Art Direction & Design 최유원
  • Marketing 김현주, 김예빈
  • Marketing Intern 안민석
  • Sales & Distribution 김수연, 김기란, 송수진
  • Finance 홍효선
  • ISBN 979-11-6036-133-9 03070
  • Woowa Brothers
  • CEO 김봉진
  • Creative Director 한명수, 장인성
  • Planning & Marketing 이태경, 김선미, 박준하
Ice Cream
Issue No. 17

Ice Cream

구매하기
아이스크림은 남녀노소, 국가나 사회적 환경을 가리지 않고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디저트입니다. 유지방 함량이나 제조 방식에 따라 소프트크림이나 젤라토, 소르베, 그라니타 등의 다양한 종류로 나뉘며, 편의상 이들을 묶어 아이스크림류로 통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료인 우유 등의 유가공품에 식품 또는 설탕, 향료 등의 첨가물을 넣고 얼린 제품을 아이스크림으로 일컬으며, 2010년대부터는 미국 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아르티장 아이스크림 시장이 성장한 덕분에 아이스크림 메이커들의 개성을 그대로 드러내는 독특한 플레이버, 유기농 식재료 사용 등의 트렌드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기도 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여러 산업에서 브랜딩이나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아이스크림을 소비하는 흐름이 생겨나며 다시 한번 문화적 아이콘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