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

Brand Story

오늘날의 아우디는 20세기 초반 자동차 엔지니어이던 아우구스트 호르히가 독일의 중소 자동차업체 4개를 연합해 탄생시킨 아우토 우니온이 그 시작입니다. 이후 수차례 인수·합병을 거쳐 1964년 폭스바겐 그룹에 최종 인수된 후 20여 년의 시간을 들여 브랜드를 재정립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브랜드 초기 ‘성능 좋은 차’에 불과하던 아우디는 현재 과시하지 않고, 드러내지 않는 ‘새로운 프리미엄’의 가치를 제안하며, 브랜드 이미지와 매출 등 모든 측면에서 전통 프리미엄 브랜드들과 견줄 만큼 성장했습니다.

OVERVIEW

CONTENTS

02 Intro

아우디의 창업자는 ‘잘 달리는’ 차를 만드는 게 목표였습니다. 도로를 달리는 굉음을 느끼며 그 당시를 회상해봅니다.

32 Line Up

아우디의 차량은 형태와 기능에 따라 크게 세 가지 타입으로 나눌 수 있으며 모델명으로 이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40여 가지 모델 중에는 판매량과 가격 등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주목할 만한 모델이 존재합니다.

36 Inner Space

아우디만의 경쟁력을 만드는 디자인 요소와 핵심 기술을 알아봅니다.

48 VS

아우디와 BMW, 메르세데스-벤츠는 모두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독일 차지만 서로 다른 캐릭터를 갖습니다. 디자인과 성능, 감성 품질, 세 가지 측면에서 이를 비교해봅니다.

54 German Cars

서로 다른 브랜드의 독일 차를 타는 4명의 유저를 만났습니다. 뮌헨의 한 디자인 회사에서 함께 근무하는 이들은 저마다 다른 이유로 해당 브랜드를 선택했습니다.

58 My Audi

아우디는 특정 모델에 치우치지 않고 세그먼트별로 고른 반응을 얻는 브랜드입니다. 아우디 각 라인업의 서로 다른 모델을 타는 4명의 유저를 만나 지금 타고 있는 모델과 이전에 탄 차에 관해 물었습니다.

66 Features

서로 다른 모델을 소유한 아우디 사용자에게 자신의 감성을 자극하는 아우디만의 디테일에 대해 물었습니다.

72 New Premium

아우디가 지닌 브랜드 감성은 아우디를 동급의 프리미엄 차량 브랜드와 차별화하며 새로운 프리미엄의 가치를 제시합니다. 이러한 ‘뉴 프리미엄’ 이미지는 아우디를 타는 사람과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자연스럽게 드러납니다.
Thoughts / Places / People / Brands

97 B’s Cut

드러나지 않는 고급스러움을 지향하는 아우디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면 기술에 대한 집착을 만날 수 있습니다.

112 Brand Story

1932년 군소 자동차업체들의 연합으로 시작한 아우디는 몇 차례 인수와 합병을 거치면서 쌓아온 기술로 혁신을 거듭해나갔습니다. 품질이 전부이던 대중차 브랜드에서 업계를 리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하기까지의 과정을 살펴봅니다.
Communication / New Standard / Audi People / Interviews

138 Outro

아우디를 타고 달리며 만나는 장면이 있습니다. 조용한 그들의 움직임을 들어봅니다.

PUBLICATION INFO

  • Publisher 조수용
  • Editor In Chief 최태혁
  • Senior Editor 박은성
  • Editor 유희영, 남보라, 김은아
  • Branding (주)제이오에이치
  • Senior Designer 옥영현
  • Designer 정아윤
  • Film Designer 정원도
  • Styling Editor 유인성
  • Correspondents 박나리(U.K)
  • Guest Editors 남미혜, 박찬용, 손현, 손혜영, 아라쉬 나시리, 양승철, 이정호, 최조현, 최효정
  • Photographers 김민형, 김보성, 레이 문, 맹민화, 박성훈, 박재용, 신동훈, 아라쉬 나시리, 이주연, 임광택
  • Illustrator 신혜경, 임창인, 최신엽
  • Translation 이기은, 류한원
  • Text Correction 김한주, 박미경
  • Managing 류태욱
  • Distribution 최형진
  • Publishing (주)제이오에이치
  • Printing 으뜸프로세스
  • ISBN 978-89-98415-36-5
CONTRIBUTORS
  • 김기범
  • 아우디 코리아 홍보팀 한동률, 김형근
  • 최동훈, 박종석, 신자경, 이세웅, 페드로 페레이라
Audi
Issue No. 23

Audi

구매하기
오늘날의 아우디는 20세기 초반 자동차 엔지니어이던 아우구스트 호르히가 독일의 중소 자동차업체 4개를 연합해 탄생시킨 아우토 우니온이 그 시작입니다. 이후 수차례 인수·합병을 거쳐 1964년 폭스바겐 그룹에 최종 인수된 후 20여 년의 시간을 들여 브랜드를 재정립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브랜드 초기 ‘성능 좋은 차’에 불과하던 아우디는 현재 과시하지 않고, 드러내지 않는 ‘새로운 프리미엄’의 가치를 제안하며, 브랜드 이미지와 매출 등 모든 측면에서 전통 프리미엄 브랜드들과 견줄 만큼 성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