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teryx

Brand Story

아크테릭스는 1989년 등반가 데이브 레인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더 나은 등산 장비를 만들기 위해 캐나다 밴쿠버에서 설립한 ‘록 솔리드’를 전신으로 시작합니다. 1991년 시조새의 학명 ‘아르카이옵테릭스 리토그라피카’를 모티브로 지은 브랜드명은 제조를 기반으로 두며 진화적 접근법을 취하는 그들의 태도를 담고 있습니다. 등반 시 안전벨트 역할을 하는 기존 하네스에 인체 공학 시스템을 적용해 충격하중을 고르게 지지하는 베이퍼 하네스를 선보인 이래, 아크테릭스는 가벼운 동시에 방수와 방풍 효과를 높인 알파 SV 재킷 같은 혁신적 제품을 연달아 공개하며 아웃도어업계의 기술 표준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베일런스, 시스템_A 등 디자인을 강화한 도심형 테크웨어 라인을 전개해 유명 셀러브리티는 물론, 서브컬처를 향유하는 젊은 세대에도 큰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OVERVIEW

CONTENTS

INTRO
EDITOR’S LETTER
VIEWS

리테일 신에서 바라본 아크테릭스의 미학

OPINION: ERANG SONG, GEUNSIK PARK

고유의 영역을 확립한 아크테릭스 가치에 대해 말하는 웍스아웃 스토어 디렉터 송이랑과 디자이너 박건식

LAYERING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며 자신만의 결을 내보이는 아크테릭스 유저 스타일

OTHER BRANDS

아크테릭스와 궤를 같이하는 또 다른 브랜드의 아이템들

OPINION: DAN GREEN

시행착오를 반복하는 태도가 최고 제품을 만드는 비결이라 말하는 아크테릭스 어드밴스트 콘셉트 시니어 디렉터 댄 그린

ARC'ONE

브랜드의 씨앗으로 제품의 테스트베드 역할을 하는 밴쿠버 내 제조·생산 공장

LABORATORY

매니저 빌 버크의 시연과 안내를 통해 살펴본R&D 랩의 역할

TECHNOLOGY

간단한 실험으로 검증해본 방수, 방풍, 경량, 보온성 등 기술력

TESTS AND TRIALS

디자이너가 창의적 실험을 시작하는 가능성의 공간

PRODUCT GUIDE

테크웨어의 범주에 속하며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아크테릭스 제품군

ICONS

아크테릭스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는 아우터웨어와 아웃도어 의류의 핵심 원단인 고어텍스

STORE

브랜드의 철학을 투영한 밴쿠버와 뉴욕의 아크테릭스 매장

OPINION: TAKA KASUGA

베일런스와 시스템_A를 통해 브랜드의 창의적 행보를 이끄는 아크테릭스 스테이트먼트 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가스가 다카

NEW WAY

아웃도어 웨어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아크테릭스의 진화적 방법론

INTERACTION

지속 가능성이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아크테릭스와 영감을 주고받는 아티스트들

BRAND STORY

등반 브랜드의 기술적 표준을 제시한 아크테릭스의 성장 스토리

INSPIRE

브랜드 영감의 원천인 코스트산맥

INTERVIEW: KARL AAKER, KATIE BECKER

브랜드 마케팅 총괄 책임자 칼 아커와 크리에이티브 부서 총괄 책임자 케이트 베커에게 듣는 아크테릭스의 브랜드 방향성과 비전

CLIMBING

자연이 만들어낸 미지의 세계에 첫발을 내딛는 등반가를 닮은 브랜드의 개척 정신

SUSTAINABILITY

자연과 더불어 성장하는 브랜드와 기업의 책임 의식

SOCIETY

아크테릭스가 추구하는 정신적 가치와 공명하는 국내외 커뮤니티

DIGEST

아크테릭스와 아크테릭스를 둘러싼 문화에서 발견한 유의미한 수치들

Outro

PUBLICATION INFO

  • Publisher 조수용
  • Executive Director 김명수
  • Content & Editorial Director 박은성
  • Senior Editor 서재우, 김나래
  • Editors 박혜강, 최선우
  • Intern Editors 김재영
  • Art Director 최유원
  • Guest Designer 강경탁
  • Photographer 윤미연
  • Marketer 김현주, 김예빈
  • Marketing Intern 안민석
  • Sales & Distribution 김수연, 김기란, 송수진
  • Finance 홍효선
  • Correspondents 남미혜 (Tokyo), 신희승 (LA), 서유석 (London), 이상혁 (Berlin), 정혜선 (Paris), 마크 카터 (Bangkok)
  • Publishing JOH
  • ISBN979-11-6036-138-4
Arc’teryx
Issue No. 89

Arc’tery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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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테릭스는 1989년 등반가 데이브 레인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더 나은 등산 장비를 만들기 위해 캐나다 밴쿠버에서 설립한 ‘록 솔리드’를 전신으로 시작합니다. 1991년 시조새의 학명 ‘아르카이옵테릭스 리토그라피카’를 모티브로 지은 브랜드명은 제조를 기반으로 두며 진화적 접근법을 취하는 그들의 태도를 담고 있습니다. 등반 시 안전벨트 역할을 하는 기존 하네스에 인체 공학 시스템을 적용해 충격하중을 고르게 지지하는 베이퍼 하네스를 선보인 이래, 아크테릭스는 가벼운 동시에 방수와 방풍 효과를 높인 알파 SV 재킷 같은 혁신적 제품을 연달아 공개하며 아웃도어업계의 기술 표준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베일런스, 시스템_A 등 디자인을 강화한 도심형 테크웨어 라인을 전개해 유명 셀러브리티는 물론, 서브컬처를 향유하는 젊은 세대에도 큰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