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
박은성
사진
이혜련

Dylan McMillan

딜런 맥밀런
헬기 조종사
B_canadagoose_en_page(드래그함) 1-1

헬기 조종사인 그는 갑자기 기온이 내려가거나 헬기 작동 이상으로 외부에서 밤을 새워야 할 경우 이 점퍼가 매우 유용하다며, 영하 30~40℃의 날씨에는 예쁜 것보다 따뜻한 게 훨씬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 곳 캐내내스키스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캐내내스키스 헬리 투어스 Kananaskis Heli Tours 글로벌 마케팅 부서에서 홍보와 헬기 조종을 맡고 있습니다. 두 가지 일을 하는 셈이죠. 이 회사에서 근무한 지는 1년 정도 됐고요.

캐나다의 겨울은 매섭기로 유명한데요.
캔모어 지역에선 1년에 몇 주는 영하 30~40℃까지 떨어집니다. 북쪽으로 갈수록 온도는 더 낮아지죠. 보통 영하 15~20℃ 안팎이에요. 대개 이곳 BC주는 태평양에서 형성되는 비구름이 로키 산맥을 넘어오면서 많은 양의 눈과 비를 뿌립니다. 북미 지역에서 최고로 치는 스키 리조트가 즐비한 이유이기도 하죠. 치누크 Chinook라는 재미있는 기상 현상이 일어나기도 하는데, 태평양의 따뜻한 공기가 로키 산맥으로 진입하면서 전날에는 영하 15℃였다가 다음 날은 영상 15℃로 올라가죠. 그리고 하루 이틀 지나면 다시 영하 15℃로 떨어지고요. 반면에 여름은 최고 영상 32℃까지 올라가요. 평균적으로는 25~28℃를 유지해서 겨울에 비하면 아주 따뜻한 셈인데, 여름과 겨울의 온도 차가 엄청나죠.

헬기를 운항하는 상공은 지상보다 온도가 더 내려가겠네요.
단열 감소율이라는 원리가 있는데, 1000피트 올라갈 때마다 2℃ 씩 떨어지는 현상을 말하죠. 지상이 영상 10℃라면 고도 5000 피트에선 10℃가 떨어져 0℃가 됩니다.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온도가 떨어져 온도 차를 바로 몸으로 느끼죠. 이를 대비해 옷을 여러 겹 껴입는데 내복, 얇은 티셔츠, 베스트와 후드 점퍼를 입고 그 위에 파카를 걸치는 식입니다. 더 추우면 이것저것 추가하고요. 나중에 벗는 일이 있더라도 많이 껴입는 편이에요.

추운 지역에서 생활하는 캐나다 사람들은 방한 목적으로 수염을 기르던데요.
수염을 기른다면 지금처럼 잘생기지 않아서겠죠?(웃음) 보통 산속에서 일하면 많이 기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많은 사람을 상대로 일하기 때문에 깔끔하게 정리하고 있어요. 요즘엔 건전지를 이용해 8시간 동안 전기장판처럼 열을 지속시키는 점퍼나 기능성 핫 팩 같은 제품도 많이 나오니까요. 그게 아니면 열이 나게 끊임없이 움직이는 수 밖에 없죠.

B_canadagoose_en_page(드래그함) 1-3

지금 입고 있는 옷은 어떤가요?
점퍼는 캐나다구스, 바지는 칼하트 Carhartt, 부츠는 워터스킨 Waterskin 제품입니다. 티셔츠는 회사에서 나온 것이고요. 칼하트 제품은 근무할 때나 일상에서 모두 즐겨 입는데, 내구성이 매우 뛰어난 데다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줍니다.

레드 컬러가 상당히 인상적인데요, 어디에서 구입했나요?
사실 오래되어 기억이 잘 안 나네요.(웃음) 8년 정도 입었거든요. 캐나다구스는 캐나다에서 널리 알려진 브랜드라 어릴 적 BC주 북부 지역에 살 때부터 따뜻하고 퀄리티가 월등히 높은 제품으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그 점퍼가 갖고 있는 유일한 캐나다구스 제품인가요?
네, 칠리웍 모델 하나만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이 점퍼 위에 입을 수 있는 더 큰 점퍼를 하나 구입하고 싶어요.(웃음)

캐나다구스 제품을 오랫동안 입으면서 제품에 대한 불만도 있을 것 같은데요.
불만스러운 점은 전혀 없습니다. 고가이긴 하지만 그만큼 값어치를 하기 때문에 질 낮은 파카 몇 벌 구입하느니 돈을 좀 보태서 질 좋은 파카 하나를 구입하는 거죠. 지갑에 수백 달러를 넣어두고 추위에 떠느니 따뜻하게 지내며 만족스러워하는 것이 훨씬 낫다고 봅니다.

캐나다구스는 캐나다 어디서든 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인가요?
그렇기도 하고, 그렇지 않기도 해요. 고가 상품이기에 대중적 의류 매장엔 없는 경우가 많고, 캐나다구스를 취급하는 특정 매장에 가서 구입해야 하죠. 하지만 모든 공정이 캐나다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애용합니다.

Spencer Orr

Matt Corrall

Canada Goose
Issue No. 12

Canada Goose

구매하기
1957년 메트로 스포츠웨어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캐나다구스는 3대가 이어온 패밀리 비즈니스로, 현재 세계 최고의 다운 파카 브랜드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캐나다구스는 오직 추위로부터 인간을 자유롭게 하겠다는 명료한 목표 아래 캐나다산 충전재와 자국 내 생산만을 고집하며 다운 파카의 전형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