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브롬톤

브롬톤 커뮤니티의 힘을 보여주는 #WheelsforHeroes 캠페인

의료진을 위한 자전거 무상 지급 크라우드 펀딩으로 약 5억원의 모금 달성
WFHrecapNHS

코로나 19가 바꾼 일상 중 하나가 유럽에서 불고있는 자전거 타기 열풍이다. 이베이 Ebay의 4월 자전거 신제품 판매량이 전년대비 3배 늘었을 정도로 코로나 19로 인해 대중교통 대신 자전거를 이동수단으로 선택하는 비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을 계기로 영국을 대표하는 폴딩 바이크 브랜드 브롬톤 Brompton은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 National Health Service) 의료진을 대상으로 출퇴근용 전기 자전거 대여 무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의료진의 바이러스 감염에 대비해 버스 등의 대중교통 이용에 따른 접촉을 막는 것은 물론 출퇴근 교통 혼잡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져오기 위함이다. 

초기 500명 이상의 NHS 직원에게 무료 대여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더 많은 이들이 서비스 이용을 원했고, 브롬톤은 NHS에 더 많은 자전거 기증을 목표로 하는 #WheelsforHeroes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다. 브롬톤이 커뮤니티로부터 받은 지원의 규모는 놀라운 수준이다. 2020년 6월 19일까지 78일 동안 2000명이 넘는 지지자와 유명인들이 가세해 모금한 금액은 총 35만 파운드(약 5억원). 브롬톤의 CEO 윌 버틀러 아담스 Will Butler-Adams는 기부자에게 다양한 감사를 보냈고, 250 파운드 이상을 기부한 사람에게는 브롬톤 자전거의 프레임에 원하는 이름을 새겨 넣을 수 있도록 했다. 

의료진에게 실질적인 교통 수단뿐 아니라 사람들의 신체적, 정신적 안정을 유지하는데 긍정적인 해결책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브롬톤 #WheelsforHeroes 캠페인은 단순한 기부 이상의 효과를 내고 있다. 브롬톤은 NHS와 협력하여 다양한 병원으로 혜택을 점차 확대하고 지속적인 대안책 마련을 위해 협력중이다. 

 

Rapha

언택트 환경의 교육 시장 선점하려는 ‘구글 에듀케이션’

Brompton
Issue No. 5

Brompton

구매하기
접이식 미니벨로의 대명사 브롬톤은 엔지니어 출신의 창업자 앤드루 리치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접는 방식을 통해 역사상 가장 콤팩트한 자전거를 선보였습니다. 자신들에게 브랜드란 곧 '품질'이라고 말할 만큼 제품의 완성도에 대한 집념이 강한 브롬톤은 뛰어난 휴대성과 강력한 주행력을 바탕으로 넓은 평원이 아닌 복잡한 도심에서 현대인들에게 강력한 이동 수단을 제공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