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son

Brand Story

윌슨은 당시 모회사인 육류 가공업체의 도축장 부산물을 활용할 방법을 찾다 테니스 라켓 줄이나 수술용 실을 생산하며 1913년 시카고에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테니스,야구, 농구 등 스포츠 전반에 걸쳐 품질 높은 제품을 선보이는데, 역동적이거나 강인한 이미지만 강조하는 대부분의 스포츠 브랜드와 달리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하며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OVERVIEW

CONTENTS

02 Intro

우리는 스포츠 경기를 보며 그 안의 선수들을 동경합니다. 그들과 같은 장비를 사용한다는 것은 생각만해도 멋진 일입니다.

18 Line Up

윌슨의 사업 영역은 구기 스포츠 분야입니다. 구기 스포츠 제품은 다시 골프와 팀 스포츠, 라켓 스포츠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20 Inner Space

윌슨은 종목별로 수많은 제품을 생산하지만 그중에서도 상징적 제품들이 있습니다.

28 Steps

윌슨의 제품이 평균적으로 지향하고자 하는 브랜드 등급이 있습니다. 이는 같은 종목의 다른 브랜드 제품과 비교했을 때 더욱 확연히 드러납니다.

32 VS

윌슨의 주요 제품과 경쟁하는 타사 브랜드 제품을 비교해봤습니다.

36 Big Game Partners

윌슨은 다양한 종목의 자국 스포츠 리그에서 공인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공식 파트너와 협찬 브랜드들은 각 대회의 성격과 이미지를 반영하기도 합니다.

44 Friendly

윌슨은 대중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각인되고 있습니다. 전문성과 과학성을 요하는 스포츠용품 업계에서 이러한 이미지는 브랜드를 차별화시킵니다.
Googling / American Brands / Character / Supplies

62 Reasonablity

윌슨은 일부 프리미엄군을 제외하고 대체로 일상에서 스포츠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합니다. 다른 분야에서 이와 비슷한 속성을 갖는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봤습니다.

66 Brand to Brand

윌슨의 장비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운동을 즐길 때 꼭 챙기는 물품들이 있습니다.

77 B’s Cut

특별하지 않은 평범한 일상에 존재하는 윌슨의 모습을 관찰했습니다.

92 Brand Story

1913년 모회사의 도축장 부산물 활용을 모색하던 중 탄생한 윌슨이 스포츠용품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브랜드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Wilson Players / Partner Games / Amer Sports

110 Outro

스포츠는 일상 속에서도 벌어집니다. 특별하지 않은 공간에 모여 평범하게 즐기는 그곳에 윌슨도 있습니다.

PUBLICATION INFO

  • Publisher 조수용
  • Editor In Chief 최태혁
  • Senior Editor 박은성
  • Editor 유희영, 김은아
  • Styling Editor 유인성
  • Guest Editors 김영재, 김예림, 남보라, 손현, 양승철, 이유나, 최효정
  • Correspondents 이혜영, 박나리(U.K), 이애지(JAPAN), 김성주(GERMANY)
  • Branding (주)제이오에이치
  • Branding Director 김치호
  • Design 정아윤
  • Illustrator 신혜경, 강영민
  • Photographer 김민형, 김영수, 신동훈, 정우영, 안상미, 한상균
  • Film 정원도
  • Translation 이기은, 류한원
  • Text Correction 김한주, 박미경
  • Managing 류태욱
  • Distribution 최형진
  • Publishing (주)제이오에이치
  • Printing 으뜸프로세스
  • ISBN 978-89-98415-31-0
CONTRIBUTORS
  • 레이먼드 윌슨
  • 양승철, 정우영
Wilson
Issue No. 21

Wilson

구매하기
윌슨은 당시 모회사인 육류 가공업체의 도축장 부산물을 활용할 방법을 찾다 테니스 라켓 줄이나 수술용 실을 생산하며 1913년 시카고에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테니스,야구, 농구 등 스포츠 전반에 걸쳐 품질 높은 제품을 선보이는데, 역동적이거나 강인한 이미지만 강조하는 대부분의 스포츠 브랜드와 달리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하며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