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utaya

Brand Story

1983년 마스다 무네아키가 라이프스타일 상점을 콘셉트로 오사카에 문을 연 츠타야는 책과 영상물 그리고 음반을 대여・판매하는 점포로 시작해 현재 일본 대중문화의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이를 기획하고 있는 CCC는 2011년 다이칸야마에 한층 진화된 형태의 츠타야 서점을 선보였고, 적립 카드인 T 포인트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가전 매장에 이어 스마트폰까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계속해 제안하고 있습니다.

OVERVIEW

CONTENTS

Intro
Publisher’s Note
Comments

SNS에서 수집한 츠타야에 관한 감상과 후기

Sketch

츠타야의 원형과 현재 진행형이 혼재한 도쿄의 도심 스케치

Opinion

빔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쿠보 히로시

Inner Space

4가지 브랜딩 요소로 나누어 분석한 츠타야의 복합 문화 공간 T-사이트

Opinion

일본의 컬처 매거진 <펜> 편집장 안도 다카유키

The Premium Age

프리미엄 에이지의 문화적 취향, 프리미엄 에이지를 타깃으로 한 상업 공간, 프리미엄 에이지가 즐기는 여가 활동

Opinion

굿 디자인 컴퍼니 대표 미즈노 마나부

Landmarks

지역 개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문화적 랜드마크들

B's Cut

다이칸야마 T-사이트와 그 주변의 라이프스타일신

Brand Story

대여업 플랫폼으로 시작해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새로운 유통 모델을 구축한 츠타야의 진화 과정

CCC

츠타야의 모기업이자 모든 기획을 담당하는 CCC의 사무 공간

Advancement

다이칸야마 T-사이트 이후 전개된 츠타야의 비즈니스 영역

Interview

CCC의 CEO 마스다 무네아키, 츠타야와 협업한 건축사 클라인 다이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케가이 토모코

Partners

비즈니스 면에서 츠타야와 긴밀히 협업하는 파트너 기업과 브랜드들

Figures

츠타야의 규모와 모기업 CCC의 구조를 말하는 수치들

From the Editor in Chief

편집장이 말하는 츠타야의 핵심 가치

Outro

PUBLICATION INFO

  • Publisher 조수용
  • Editor In Chief 최태혁
  • Senior Editor 박은성
  • Editor 장윤성, 남보라
  • Translation Editor 김희진
  • Lead Designer 옥영현
  • Designer 정아윤
  • Film Designer 박수광
  • Distribution 송노선
  • Correspondents 남미혜 (Tokyo), 박나리 (London), 이정호 (New York), 임지원 (Milan), 정혜선 (Paris)
  • Publishing (주)제이오에이치
  • ISBN 978-89-98415-75-4
Tsutaya
Issue No. 37

Tsutaya

구매하기
1983년 마스다 무네아키가 라이프스타일 상점을 콘셉트로 오사카에 문을 연 츠타야는 책과 영상물 그리고 음반을 대여・판매하는 점포로 시작해 현재 일본 대중문화의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이를 기획하고 있는 CCC는 2011년 다이칸야마에 한층 진화된 형태의 츠타야 서점을 선보였고, 적립 카드인 T 포인트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가전 매장에 이어 스마트폰까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계속해 제안하고 있습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