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Wars

Brand Story

은하계에서 벌어지는 전쟁과 모험을 다룬 SF물 스타워즈는 1977년 개봉 이후 지난 40여 년간 미국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며 엄청난 수익과 팬덤을 획득한 영화이자 미디어 프랜차이즈입니다. 하나의 영화에서 시작해 TV시리즈와 비디오게임, 장난감, 테마파크 등 수많은 종류의 상품으로 파생되어 그 세계관을 확장해왔으며, 이를 스크린에 구현해낸 음향과 시각 효과 기술은 각각 ILM과 스카이워커 사운드라는 프로덕션으로 발전해 영화 산업에 전방위적 영향력을 미쳐왔습니다.

OVERVIEW

CONTENTS

Publisher’s Note
News

디즈니 인수 이후 전 세계 언론에서 수집한 스타워즈 관련 뉴스

Cast

디즈니 주최 이벤트 D23에서 진행한 스타워즈 출연진과의 인터뷰

Opinion

영화 배급사 대표 후루사와 도시오

Merchandising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의 가치를 보여주는 스타워즈의 부가 제품군

Versus

‘원 소스 멀티유즈’ 미디어 프랜차이즈 간의 비교

Opinion

세계 최대의 스타워즈 컬렉터 스티브 샌스위트

Fandom

팬 커뮤니티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활동과 그 영향력

Mecca

스타워즈를 향한 팬덤을 확인할 수 있는 성지들

Opinion

영화 칼럼니스트 허지웅

Star Wars Generation

공유할 수 있는 정서와 문화로 자리잡은 스타워즈의 세대적 공감과 연대

B's Cut

Open Your Eyes
스타워즈의 캐릭터와 마주한 이미지

Brand Story

미국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며 세계관을 확장해온 미디어 프랜차이즈 스타워즈 이야기

Chronicle

스타워즈가 문화 현상이 되기까지의 사회상과 영화 산업 내 주요 사건

Media Reports

스타워즈 왕국의 이야기를 기록해온 전 세계 유수의 미디어

Lucasfilm

루카스필름이 영화 산업에서 전방위적으로 거둔 성과와 의미

Reputation

각종 미디어가 선정한 스타워즈 관련 순위와 수상 내역

Disney

루카스필름을 인수한 디즈니와 디즈니 이후 스타워즈를 책임질 캐슬린 케네디, J. J. 에이브럼스 인터뷰

George Lucas

영화 평론가와의 인터뷰, 컬럼으로 알아본 조지 루카스 개인과 그의 영화적 역량

Figures

스타워즈의 상품 가치와 팬덤의 규모, 시리즈 6부작의 이모저모를 파악할 수 있는 수치

From the Editor in Chief

편집장이 말하는 브랜드 스타워즈의 핵심 가치

PUBLICATION INFO

  • Publisher 조수용
  • Editor In Chief 최태혁
  • Senior Editor 박은성
  • Editors 서재우,김영민
  • Translation Editor 김희진
  • Intern Editor 김지수
  • Designer 정아윤
  • Filmmaker 박수광
  • Distribution 송노선
  • Correspondents 남미혜 (Tokyo), 박나리 (London), 이정호 (New York), 임지원 (Milan), 정혜선 (Paris)
  • Publishing (주)제이오에이치
  • ISBN 978-89-98415-85-3
Star Wars
Issue No. 42

Star Wars

구매하기
은하계에서 벌어지는 전쟁과 모험을 다룬 SF물 스타워즈는 1977년 개봉 이후 지난 40여 년간 미국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며 엄청난 수익과 팬덤을 획득한 영화이자 미디어 프랜차이즈입니다. 하나의 영화에서 시작해 TV시리즈와 비디오게임, 장난감, 테마파크 등 수많은 종류의 상품으로 파생되어 그 세계관을 확장해왔으며, 이를 스크린에 구현해낸 음향과 시각 효과 기술은 각각 ILM과 스카이워커 사운드라는 프로덕션으로 발전해 영화 산업에 전방위적 영향력을 미쳐왔습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