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HO HOUSE

Brand Story

소호 하우스는 권력과 부를 중심으로 모인 남성 위주의 멤버십 클럽과 달리 영화나 음악 산업 등에 종사하는 창의적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1995년 런던에서 닉 존스가 설립한 진취적 성격의 멤버십 클럽입니다. 창립자 닉 존스는 ‘마치 내 집처럼 편안한 곳’에서 비슷한 취향을 지닌 사람들과 함께 온종일 마시고 먹고 즐기는 생활을 바랐고, 이러한 정신은 곧 소호 하우스를 상징하는 콘셉트로 자리 잡았습니다. 멤버십 클럽으로는 이례적으로 유럽 전역과 미국, 아시아 등에 27개의 클럽 하우스를 운영함과 동시에 스파, 홈 컬렉션, 레스토랑 등의 브랜드를 전개하며 소호 하우스식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OVERVIEW

CONTENTS

INTRO
EDITOR’S LETTER
STREET IN SOHO

런던 소호 지구에서 만난 사람들이 말하는 소호 지구의 특성

OUR OWN HOUSE

부와 권력 뒤에 존재한 기존 남성 중심 멤버십 클럽의 흐름을 뒤엎고 창의적 멤버십 클럽으로 자리한 소호하우스

INTERVIEW: NICK JONES

소호 하우스 창립자인 닉 존스가 말하는 하우스 정신과 역할

HOME AWAY FROM HOME

멤버의 자율과 창의를 일깨우는 행동 규약을 통해 형성한 소호 하우스만의 분위기

SPIRIT

직원과 멤버를 위해 마련한 공간에 깃든 창립자의 정신

HOSPITALITY

고유의 접객 정신을 기반으로 다진 소호 하우스의 편의 시설과 그들이 전개하는 브랜드

OPINION: GEMMA BONER

소호 하우스 영국 멤버십 디렉터 제마 보너가 말하는 멤버 간의 소통 방식

SOHO IN THE CITY

런던과 베를린, 바르셀로나, LA, 그리고 홍콩에서 창의적 커뮤니티 허브로서 기능하는 소호 하우스

CREATIVE HUB

다양한 직군의 멤버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의 의미

VENUE

소호 하우스가 선택한 7개 도시와 그곳에 자리한 창의적 비즈니스

OPINION: PETER CHIPCHASE

소호 하우스 커뮤니케이션 팀과 전략 업무를 총괄하는 피터 칩체이스가 말하는 브랜드의 차별성

IMPACT

소호 하우스의 지식 공유 플랫폼인 소호 웍스와 지역 사회와 협력을 꾀하는 프로그램인 소호 임팩트

IN CHIPPING NORTON

완벽한 영국 교외의 농장 풍경을 재현한 건강한 휴식처 소호 팜하우스

WAVE

미디어 기사를 통해 확인한 소호 하우스의 영향력과 업계 전망

VALUE

차별화한 콘셉트를 통해 자신들만의 독자성을 표현하는 4개의 프런티어 브랜드

TOPIC

소호 하우스를 사랑하는 셀러브리티와 에피소드

DIGEST

소호 하우스의 멤버십 프로그램과 관련한 정보들

INTERVIEW

몽블랑 문화 재단 이사장 틸 펠라트와 샘 바더윌

DIGEST

몽블랑의 브랜드 포지셔닝과 필기구 시장

REFERENCES

소호 하우스와 창의적인 삶을 주제로 찾은 여러 가지 자료들

Outro

PUBLICATION INFO

  • Publisher 조수용
  • Executive Director 김명수
  • Content & Editorial Director 박은성
  • Content & Managing Editor 정소정
  • Lead Editor 서재우
  • Editors 박찬용, 김나래, 김희진, 손현, 류솔
  • Assistant Editor신희원
  • Photographer 윤미연
  • Art Direction & Design 최유원
  • Marketer 김현주, 김예빈
  • Sales & Distribution 김수연, 김기란
  • Correspondents 남미혜 (Tokyo), 신희승 (LA), 알렉스 서 (London), 이상혁 (Berlin), 정혜선 (Paris), 마크 카터 (Bangkok)
  • Publishing JOH
  • ISBN 979-11-6036-094-3
SOHO HOUSE
Issue No. 81

SOHO HOUSE

구매하기
소호 하우스는 권력과 부를 중심으로 모인 남성 위주의 멤버십 클럽과 달리 영화나 음악 산업 등에 종사하는 창의적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1995년 런던에서 닉 존스가 설립한 진취적 성격의 멤버십 클럽입니다. 창립자 닉 존스는 ‘마치 내 집처럼 편안한 곳’에서 비슷한 취향을 지닌 사람들과 함께 온종일 마시고 먹고 즐기는 생활을 바랐고, 이러한 정신은 곧 소호 하우스를 상징하는 콘셉트로 자리 잡았습니다. 멤버십 클럽으로는 이례적으로 유럽 전역과 미국, 아시아 등에 27개의 클럽 하우스를 운영함과 동시에 스파, 홈 컬렉션, 레스토랑 등의 브랜드를 전개하며 소호 하우스식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