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ex

Brand Story

1905년 독일인 한스 빌스도르프가 24세의 나이에 창립한 롤렉스는 오늘날 방수와 견고함의 상징이 된 오이스터 케이스를 개발해 전혀 새로운 개념의 손목시계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1950년대에 걸쳐 현재 롤렉스 주요 라인업을 구성하는 모델인 익스플로러와 서브마리너, 밀가우스, 오이스터 퍼페추얼 데이-데이트를 출시하며 시계 산업의 주도권을 장악했고 일본의 세이코를 비롯한 전자식 시계의 파상 공세에도 기계식 시계를 고집하며 그 가치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OVERVIEW

CONTENTS

Intro
Publisher’s Note
News

전 세계 언론에서 수집한 롤렉스 관련 뉴스와 가십

Pros and Cons

시계 전문가들의 상반된 롤렉스 단평

Opinion

시계 수리 명장 장성원

Lineup

상징과 도구라는 가치를 근거로 분류 가능한 롤렉스 제품군

Signatures

브랜드의 표식이자 현대 시계의 표식으로 평가받는 롤렉스의 구성 요소

Versus

시계의 기능은 물론 시장 대응에 관한 표준을 만들어온 롤렉스 간의 비교

Opinion

앤티크 시계 딜러 아리타케 시게하루

Second Handr

빈티지 롤렉스를 유통하는 각기 다른 접근 방식의 시장

Inspiration

손목에서 벗어난 롤렉스의 특별한 상징

Critics

롤렉스가 브랜드로서 구축한 독자적 가치에 대한 다양한 시각

B's Cut

자리를 지켜온 기준으로서 롤렉스를 담은 이미지

Brand Story

현대 시계 제조 기술의 모태로서 세계적 명성을 누리는 롤렉스 이야기

Manufacturers

롤렉스 기술의 정수를 구현하는 총 네 곳의 제조 시설

Word of Mouth

베일에 싸인 기업 롤렉스가 만들어낸 다양하고 흥미로운 추측성 소문

Films

영화 속 소품으로 깊고 넓은 쓰임새를 선보인 롤렉스

Communications

성격별로 구분한 롤렉스의 광고 캠페인

Market

전 세계 고급 시계 시장을 이끄는 대형 상장 기업 세 곳의 행보

Facts

스위스 시계 산업의 성장 추이와 롤렉스의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는 여러 지표

Figures

롤렉스의 생산과 운영 전반을 파악할 수 있는 수치

From the Editor in Chief

편집장이 말하는 롤렉스의 핵심 가치

Outro

PUBLICATION INFO

  • Publisher 조수용
  • Editor In Chief 최태혁
  • Senior Editor 박은성
  • Editors 서재우, 남보라, 김영민
  • Translation Editor 김희진
  • Designer 정아윤
  • Filmmaker 박수광
  • Distribution 송노선
  • Correspondents 남미혜 (Tokyo), 박나리 (London), 이정호 (New York), 임지원 (Milan), 정혜선 (Paris)
  • Publishing (주)제이오에이치
  • ISBN 978-89-98415-83-9
Rolex
Issue No. 41

Rolex

구매하기
1905년 독일인 한스 빌스도르프가 24세의 나이에 창립한 롤렉스는 오늘날 방수와 견고함의 상징이 된 오이스터 케이스를 개발해 전혀 새로운 개념의 손목시계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1950년대에 걸쳐 현재 롤렉스 주요 라인업을 구성하는 모델인 익스플로러와 서브마리너, 밀가우스, 오이스터 퍼페추얼 데이-데이트를 출시하며 시계 산업의 주도권을 장악했고 일본의 세이코를 비롯한 전자식 시계의 파상 공세에도 기계식 시계를 고집하며 그 가치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