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

Brand Story

1997년 실리콘밸리에서 시작한 넷플릭스는 자사 로고가 새겨진 빨간 봉투에 DVD를 넣어 우편 배송하는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미국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떠올랐습니다. 그로부터 10년 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해 미국 시장 내 영화와 드라마를 취급하는 가장 큰 온라인 상점으로 등극했고, ‘하우스 오브 카드’,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등 자체 제작물의 시즌 전체를 한 번에 공개하며 ‘몰아 보기’라는 TV 시청 형태를 제안해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로 불리고 있습니다.

OVERVIEW

CONTENTS

Intro
Editor’s Letter
Market

엔터테인먼트 본거지 LA에서 바라본 미디어 산업의 동향

Inner Space

UI 디자인을 통해 살펴본 넷플릭스

Opinion

프로그램스 대표 박태훈

Head Office, Los Gatos

제품 개발과 엔지니어링 관련 핵심 부서 중심의 로스가토스 사무소

Laboratory

혁신에 걸맞은 넷플릭스 기술의 특징과 미래

Opinion

문화인류학자 그랜트 매크래컨

Adaptation

미디어 관련 산업과 라이프스타일 양식을 바꾼 넷플릭스의 영향력

Head Office, Los Angeles

콘텐츠와 마케팅 관련 부서가 중심인 베벌리힐스 사무소

Product

장르별로 구분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Opinion

넷플릭스 CCO 테드 사란도스

Studio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 이들을 통해 확인한 넷플릭스의 강점

B’s Cut

인터넷 TV가 바꾼 새로운 시청 문화

Brand Story

넷플릭스의 등장과 성장 과정

Facts

창업 시절부터 현재까지 넷플릭스의 비하인드 스토리

Native Ad

독창적 광고 사례

Commandments

일곱 가지 테마로 정리한 조직 문화

Reed Hastings

CEO 리드 헤이스팅스

Figures

넷플릭스와 관련한 다양한 수치

Outro
References

PUBLICATION INFO

  • Publisher 조수용
  • Editor In Chief / Creative Director 최태혁
  • Senior Editor 박은성
  • Editors 서재우, 김영민
  • Guest Designer 강경탁
  • Filmmaker 박수광
  • Marketer 김현주
  • Distribution Manager 송노선
  • Correspondents 남미혜 (Tokyo), 박나리 (London), 신희승 (LA), 임지원 (Milan), 정혜선 (Paris)
  • Publishing (주)제이오에이치
  • ISBN 979-11-6036-001-1
Netflix
Issue No. 49

Netflix

구매하기
1997년 실리콘밸리에서 시작한 넷플릭스는 자사 로고가 새겨진 빨간 봉투에 DVD를 넣어 우편 배송하는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미국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떠올랐습니다. 그로부터 10년 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해 미국 시장 내 영화와 드라마를 취급하는 가장 큰 온라인 상점으로 등극했고, ‘하우스 오브 카드’,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등 자체 제작물의 시즌 전체를 한 번에 공개하며 ‘몰아 보기’라는 TV 시청 형태를 제안해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로 불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