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ji

Brand Story

할인 유통업체 세이유 산하 프로젝트로 기획된 무인양품(영문명: MUJI)은 ‘무인(無印: 도장이 찍혀 있지 않은)’과 ‘양품(良品: 좋은 품질)’이라는 이름에 브랜드 철학을 담아 1980년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최초 40여 종을 선보인 이래 현재 7000여 품목을 취급하는 무인양품은 주택 사업으로 관심을 넓히는 등 브랜드가 생활의 미의식을 판매할 수 있음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OVERVIEW

CONTENTS

Intro
Editor’s Letter
Store

무인양품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의 모습과 무인양품을 둘러싼 언론의 코멘트

Opinion

생활 잡화 브랜드 무인양품에 대한 다각적 해석, 교수 쿠스노키 켄

Inner Space

7000여 품목에 달하는 무인양품의 소비 제안

Partners

무인양품의 특정 프로젝트를 경험한 외부 전문가들의 기억과 영향

Opinion

무지 하우스에 대한 포괄적 해석, 어드바이저리 보드·디자이너 하라 켄야

Muji House

잡화를 담을 그릇을 생각한 현대인의 주거 형태 제안, 무지 하우스

Opinion

무지 스타일의 현상과 해석, 메소드 대표 야마다 유

Muji Style

브랜드가 말하는 ‘스타일’을 공유하는 다양한 도시의 사람들

Mujirer

무인양품의 제품을 사용하는 실제 모습들

Found Muji

‘무인양품다움’을 이끌어 내기 위한 프로젝트 파운드 무지

B’s Cut

주요 제품의 특징적 장면을 관찰

Brand Story

무인양품의 탄생과 성장 스토리

100 Good Things

지역사회와 환경에 이바지해온 무인양품의 실제 사례들

HQ

브랜드 철학을 녹인 무인양품 일본 본사

Advisory Board

5명의 외부 크리에이터로 구성된 핵심 자문 위원회

Communication

메시지가 함축된 지면 광고로 본 무인양품의 역사

Abroad

해외 세일즈 확장 전략과 경험에 대한 담당임원 인터뷰

Masaaki Kanai

무지루시료힌 케이카쿠 총괄 회장 카나이 마사아키

Figures

무인양품과 관련한 각종 수치 자료

Outro
References

PUBLICATION INFO

  • Publisher 조수용
  • Editor In Chief / Creative Director 최태혁
  • Senior Editor 박은성
  • Editors 서재우, 김영민
  • Guest Designer 강경탁
  • Filmmaker 박수광
  • Marketer 김현주
  • Distribution Manager 김상훈
  • Correspondents 남미혜 (Tokyo), 박나리 (London), 신희승 (LA), 이상혁 (Berlin), 임지원 (Milan), 정혜선 (Paris)
  • Publishing (주)제이오에이치
  • ISBN 979-11-6036-009-7
Muji
Issue No. 53

Muji

구매하기
할인 유통업체 세이유 산하 프로젝트로 기획된 무인양품(영문명: MUJI)은 ‘무인(無印: 도장이 찍혀 있지 않은)’과 ‘양품(良品: 좋은 품질)’이라는 이름에 브랜드 철학을 담아 1980년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최초 40여 종을 선보인 이래 현재 7000여 품목을 취급하는 무인양품은 주택 사업으로 관심을 넓히는 등 브랜드가 생활의 미의식을 판매할 수 있음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