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BLANC

Brand Story

몽블랑은 1906년 함부르크에서 만년필 전문 제조사로 시작해 뛰어난 품질과 특유의 균형 감각으로 질 좋은 만년필을 만들어왔습니다. 만년필의 시대가 가고 볼펜의 시대가 오면서 몽블랑은 만년필의 이미지를 활용한 럭셔리 브랜드로 탈바꿈했으며, 가죽제품과 시계라는 별도의 사업 영역에도 안착했습니다. 주력 제품인 필기구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다른 상품에 이식시키는 독특한 전략은 럭셔리 제품의 유통 구조가 변하고 밀레니얼이라는 새로운 소비자층이 탄생한 2010년대에도 성공적으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OVERVIEW

CONTENTS

INTRO
EDITOR’S LETTER
MADE IN HAMBURG

함부르크 몽블랑 본사의 닙과 고급 만년필 공장

OPINION: ZAIM KAMAL

몽블랑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자임 카말

IN THE SHOWCASE

독일의 필기구 전문 매장에서 본 몽블랑

INK BAR

몽블랑 전문가가 말해주는 만년필 사용과 관리의 기술

CREATORS: SERANG CHUNG, JAEHOON CHOI

만화가와 소설가가 말하는 창작의 도구와 만년필과 몽블랑

COLLECTORS: SEYONG PARK, THOMAS PÖTZSCH

한국과 독일의 수집가가 바라보는 몽블랑 필기구의 가치

CONNECTED

몽블랑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는 주요 상품군

OPINION: DAVIDE CERRATO

몽블랑 시계 부문 총괄 다비데 세라토

IN WATCHMAKER'S HOUSE

몽블랑 시계를 만드는 빌르레와 르 로클 공장

CRITIC/h5>

만년필과 시계 전문가의 눈으로 바라본 몽블랑의 현재

MAKERS: STEFAN FINK, MARC NEWSON

핸드메이드 디자이너와 첨단 산업 디자이너가 말하는 필기구 디자인

INSTRUMENTAL
BRAND STORY

필기구 브랜드가 럭셔리 브랜드로 발전한 길

INTERVIEW

몽블랑 CEO 니콜라스 바레츠키

PERSONAGE

중요한 기록의 순간에 나타난 몽블랑의 필기구들

WRITTEN LEGACY

몽블랑의 영감의 원천이 된 작가들의 필기 습관

DEVOTED

몽블랑이 펜으로 문화예술을 후원하는 방법

INTERVIEW

몽블랑 문화 재단 이사장 틸 펠라트와 샘 바더윌

DIGEST

몽블랑의 브랜드 포지셔닝과 필기구 시장

REFERENCES

몽블랑과 만년필에 대한 여러 가지 자료들

Outro

PUBLICATION INFO

  • Publisher 조수용
  • Executive Director 김명수
  • Content & Editorial Director 박은성
  • Lead Editor 박찬용
  • Editors 서재우, 김나래, 김희진, 손현, 류솔
  • Assistant Editor신희원
  • Photographer 윤미연
  • Art Direction & Design 최유원
  • Marketer 김현주, 김예빈
  • Sales & Distribution 김수연, 김기란
  • Correspondents 남미혜 (Tokyo), 신희승 (LA), 알렉스 서 (London), 이상혁 (Berlin), 정혜선 (Paris)
  • Publishing JOH
  • ISBN 979-11-6036-086-8
MONTBLANC
Issue No. 80

MONTBLA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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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블랑은 1906년 함부르크에서 만년필 전문 제조사로 시작해 뛰어난 품질과 특유의 균형 감각으로 질 좋은 만년필을 만들어왔습니다. 만년필의 시대가 가고 볼펜의 시대가 오면서 몽블랑은 만년필의 이미지를 활용한 럭셔리 브랜드로 탈바꿈했으며, 가죽제품과 시계라는 별도의 사업 영역에도 안착했습니다. 주력 제품인 필기구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다른 상품에 이식시키는 독특한 전략은 럭셔리 제품의 유통 구조가 변하고 밀레니얼이라는 새로운 소비자층이 탄생한 2010년대에도 성공적으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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