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leskine

Brand Story

피카소와 헤밍웨이 등 전설적인 예술가와 창작자들이 사용한 노트로 알려진 몰스킨의 역사는 1995년 이탈리아 밀라노의 한 디자이너가 ‘예술가의 노트’라는 콘셉트를 걸고 단종된 과거의 노트를 복각하며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몰스킨은 ‘쓰이지 않은 책’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동시대의 유명 인사와 예술가, 혁신적인 사업가들의 창조적 열망이 담긴 노트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노트업계의 뉴 클래식’으로 독자적인 입지를 다져왔습니다.

OVERVIEW

CONTENTS

Intro
Editor’s Letter
Memory Lane

추억을 함께 나눈 몰스킨 노트

Timeline

시대별 핵심 제품군의 흐름을 담은 몰스킨의 연대기

Into the Market

이탈리아 밀라노에 자리한 몰스킨 숍과 카페

Opinion

아티스트 이자벨 부아노

Lineup

브랜드의 행보를 보여주는 몰스킨의 제품군

Values

핵심 제품인 노트를 돋보이게 하는 상징적 요인

Alternatives

독자적 캐릭터를 갖춘 경쟁 노트 브랜드들

Opinion

만화가 허영만

My Tools

몰스킨을 작업 도구로 사용하는 사람들

On the Desk

몰스킨이 놓인 크리에이터의 책상

Opinion

문구 브랜드 오너 실비 베타르

Shops

몰스킨의 가치를 알아본 유럽 3개 도시의 리테일 숍

Pairing

몰스킨과 함께 쓰면 더욱 빛나는 물건들

Recorded

기록의 힘

Brand Story

몰스킨의 탄생과 성장

Manufacturing

환경친화적 노력을 기울인 제조 과정

Collaboration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특별 에디션

Creative Relationship

몰스킨이 크리에이터와 소통하는 네 가지 방식

Timeless Thoughts

몰스킨의 스토리텔링을 만든 예술가의 문장

Interview

아리고 베르니 회장

Figure

몰스킨의 현재를 보여주는 숫자들

References
Outro

PUBLICATION INFO

  • Publisher / CEO 조수용
  • Media Director / VP 김명수
  • Content & Editorial Director 박은성
  • Senior Editor 유희영
  • Editors 서재우, 김희진, 류솔
  • Guest Designer 강경탁
  • Filmmaker 박수광
  • Marketer 김현주
  • Sales & Distribution 김상훈, 김수연
  • Correspondents 남미혜 (Tokyo), 신희승 (LA), 알렉스 서 (London), 이상혁 (Berlin), 정혜선 (Paris)
  • Publishing (주)제이오에이치
  • ISBN 979-11-6036-027-1
Moleskine
Issue No. 62

Moleskine

구매하기
피카소와 헤밍웨이 등 전설적인 예술가와 창작자들이 사용한 노트로 알려진 몰스킨의 역사는 1995년 이탈리아 밀라노의 한 디자이너가 ‘예술가의 노트’라는 콘셉트를 걸고 단종된 과거의 노트를 복각하며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몰스킨은 ‘쓰이지 않은 책’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동시대의 유명 인사와 예술가, 혁신적인 사업가들의 창조적 열망이 담긴 노트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노트업계의 뉴 클래식’으로 독자적인 입지를 다져왔습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