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 Labo

Brand Story

2006년 프랑스 출신의 두 창립자 에디 로시와 파브리스 페노가 뉴욕 놀리타에서 시작한 르 라보는 ‘실험실’이라는 단어를 그대로 따온 이름처럼 조향사의 연구실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컬트 향수 브랜드입니다. 원재료에 대한 존중을 기반으로 ‘상탈 33’, ‘로즈 31’과 같이 독자적 매력을 지닌 향 제품을 선보이는가 하면, 매장에서 직접 향수를 블렌딩해 병입하는 과정을 진행하거나 제품 라벨에 제조 날짜와 장소, 고객의 이름이나 원하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도록 하는 등 향수를 둘러싼 경험에 주목해 고유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OVERVIEW

CONTENTS

Intro
Editor’s Letter
Trays

인스타그램에서 발견한 르 라보 유저드의 컬렉션

Opinion

르 라보의 공동 창업자 에디 로시

Grasse

브랜드 영감의 원천이 된 도시 그라스

Intention

예민한 감각과 스토리를 응축한 르 라보의 제품

Impression

핵심이 되는 향료와 가짓수를 조합한 제품명을 통해 본 각 향의 특징

Experiences

매장에서 경험하는 향수 블렌딩과 퍼스널 라벨링

Connected
Spotted

르 라보의 제품을 발견할 수 있는 감각적 상공간들

Collaborated

다양한 영역의 파트너와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제품

Opinion

르 라보의 공동 창업자 파브리스 페노

Labs

정체성과 철학을 담은 르 라보 공간의 미학

Souls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브랜드 철학과 신념을 공유하는 이들

Imperfection
Brand Story

니치 향수 브랜드 사이에서 독자적 입지를 굳힌 르 라보의 시작과 성장

Fragrance Report

향수 제조의 뒷 이야기와 조향사들

Overheard

르 라보 매장에서 엿들은 고객들의 이야기

To Williamsburg, New York

뉴욕 윌리엄스버그에 위치한 르 라보 본사와 카페

Interview

글로벌 제너럴 메니저 데버러 로이어

Favorites

브랜드의 문화를 형성하는 르 라보 직원의 관심사

Figure

르 라보 사업 전략을 알 수 있는 수치들

References
Outro

PUBLICATION INFO

  • Publisher 조수용
  • CEO / Media Director 김명수
  • Content & Editorial Director 박은성
  • Senior Editor 유희영
  • Editors 서재우, 김나래, 김희진, 류솔
  • Photographer 윤미연
  • Interns 박수현, 황수영
  • Art Direction & Design 강경탁
  • Assistant Design 장윤정
  • Marketer 김현주
  • Sales & Distribution 김상훈, 김수연
  • Correspondents 남미혜 (Tokyo), 신희승 (LA), 알렉스 서 (London), 이상혁 (Berlin), 정혜선 (Paris)
  • Publishing (주)제이오에이치
  • ISBN 979-11-6036-034-9
REFERENCES
  • Essence and Alchemy: A Natural History of Perfume
  • 22 Perfumers, A Creative Process
  • Perfume: A Century of Scents
  • Beauty Papers
  • Le Meridien-Fabrice Penot+Eddie Roschi
  • Violet Grey
  • Into the Gloss
Le Labo
Issue No. 65

Le Labo

구매하기
2006년 프랑스 출신의 두 창립자 에디 로시와 파브리스 페노가 뉴욕 놀리타에서 시작한 르 라보는 ‘실험실’이라는 단어를 그대로 따온 이름처럼 조향사의 연구실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컬트 향수 브랜드입니다. 원재료에 대한 존중을 기반으로 ‘상탈 33’, ‘로즈 31’과 같이 독자적 매력을 지닌 향 제품을 선보이는가 하면, 매장에서 직접 향수를 블렌딩해 병입하는 과정을 진행하거나 제품 라벨에 제조 날짜와 장소, 고객의 이름이나 원하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도록 하는 등 향수를 둘러싼 경험에 주목해 고유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