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Brand Story

2010년 스탠퍼드 대학교를 졸업한 두 청년 케빈 시스트롬과 마이크 크리거의 손에서 시작된 인스타그램은 창립 8년 만에 전 세계 월 활동 계정 수 10억을 돌파하며 가장 영향력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문자와 언어의 한계를 초월한 이미지 중심 커뮤니케이션의 직관성, 커뮤니티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렴해 서비스에 발 빠르게 적용하는 사용자 중심의 사고는 인스타그램의 성공 토대를 만들어온 핵심 축이다.

OVERVIEW

CONTENTS

Intro
Editor’s Letter
Hashtags

언론이 바라본 해시태그의 문화적 영향력

New Generation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가 인스타그램을 소비하는 방식

Opinion

인스타그램 패션 파트너십 총괄 에바 첸

People

자신만의 뚜렷한 콘텐츠로 글로벌한 영향력을 얻은 인플루언서의 라이프스타일 신

Creations

장르의 전형성 탈피해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 인스타그램 콘텐츠

Opinion

인스타그램 디자인 총괄 이언 스폴터

Products

사용자 중심의 시각으로 커뮤니티 피드백을 발 빠르게 수용해온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솔루션

Invitation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한 IGTV 론칭 이벤트

Opinion

'디진' 편집장 마커스 페어스

Groundbreakers

홍보와 마케팅의 기존 공식을 탈피해 인스타그램을 개성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활용한 사례들

Instagrammables

공간의 본질과 미학을 사유하게 만든 인스타그램의 영향력

Brand Story

단시간에 가장 영향력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성장한 인스타그램의 전략과 성공

Headlines

최근 1년간 인스타그램의 궤적과 앞으로의 행방을 보여주는 주요 매체 헤드라인

Dictionary

동시대를 이해하는 단서가 될 인스타그램 시대의 해시태그

Pioneers

강력한 플랫폼을 통해 사회 문화적 변화를 이끈 소셜 미디어 창립자 7인의 프로파일

Culture

커뮤니티 가치를 보호하고 이끌어가는 방식을 보여주는 사내 부서

Interview

인스타그램 공동 창립자 겸 최고기술경영자 마이크 크리거, 최고운영책임자 마르니 리바인

Figures

인스타그램의 가파른 성장세와 영향력을 보여주는 숫자들

References
Outro

PUBLICATION INFO

  • Publisher 조수용
  • CEO / Media Director 김명수
  • Content & Editorial Director 박은성
  • Senior Editor 유희영
  • Editors 서재우, 김나래, 김희진, 류솔
  • Photographer 윤미연
  • Interns 박수현, 황수영
  • Art Direction & Design 강경탁
  • Assistant Design 장윤정
  • Marketer 김현주
  • Sales & Distribution 김상훈, 김수연
  • Correspondents 남미혜 (Tokyo), 신희승 (LA), 알렉스 서 (London), 이상혁 (Berlin), 정혜선 (Paris)
  • Publishing (주)제이오에이치
  • ISBN 979-11-6036-041-7
Instagram
Issue No. 68

Instagram

구매하기
2010년 스탠퍼드 대학교를 졸업한 두 청년 케빈 시스트롬과 마이크 크리거의 손에서 시작된 인스타그램은 창립 8년 만에 전 세계 월 활동 계정 수 10억을 돌파하며 가장 영향력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문자와 언어의 한계를 초월한 이미지 중심 커뮤니케이션의 직관성, 커뮤니티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렴해 서비스에 발 빠르게 적용하는 사용자 중심의 사고는 인스타그램의 성공 토대를 만들어온 핵심 축이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