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Brand Story

1943년 스웨덴 남부 크로노베리주의 작은 마을 엘름훌트에서 우편 주문 판매 회사로 시작한 이케아는 전 세계 49개국에 진출하며 독보적인 위상을 자랑하는 글로벌 홈퍼니싱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은 물론 제작, 유통, 판매에 걸친 기업 활동 전반에 디자인, 기능, 품질, 지속 가능성, 낮은 가격이라는 5가지 요소를 충족하는 ‘데모크래틱 디자인’ 철학을 구현하며 더 나은 주거와 일상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OVERVIEW

CONTENTS

Intro
Editor’s Letter
Overview

매체가 주목한 최근 10년간 이케아의 동향과 영향력

A Walk Through the Town

스웨덴 남부 베스트라 함넨의 일상에서 관찰한 주거의 의미

Home Visit

다양한 도시의 이케아 유저가 말하는 집에 관한 단상

Opinion

인터이케아 시스템 인텔리전스 스페셜리스트 리디아 최-요한손

Life at Home Report

전 세계 가정의 일상에서 영감을 얻는 라이프 엣 홈 리포트

Prototyping

디자인의 정교화가 이뤄지는 프로토타입 숍

Opinion

콘스트파크 예술대학 교수 사라 크리스토페르손

Lineup

이케아의 철학이 녹아 든 여덟 가지 키워드와 제품군

Values

이케아를 독보적 브랜드로 만든 네 가지 핵심 요소

Do It Yourself

초보 유저와 숙련된 유저의 조립 과정 비교기

Into the Studio

이미지 제작을 전담하는 이케아 커뮤니케이션

Catalog

35개 언어로 2억 명의 소비자와 만나는 카탈로그

Store Visit

이케아 매장에서 발견한 전략과 특징

Tasting the Moment

탄생국의 정체성을 투사하는 푸드 비즈니스

Swedish Table

이케아가 판매하는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

Interiors

이케아 제품을 활용한 다채로운 표정의 가정과 상공간

Inside Space10

이케아의 사외 투자로 설립해 삶과 주거의 혁신을 연구하는 스페이스10

Opinion

스페이스10 총괄 디렉터 칼라 캄밀라 요르트, 스페이스10 커뮤니케이션 디렉터 사이먼 카스페르센

Labs

네 명의 젊은 디자이너가 보여주는 가구의 개념적 진화

The Democratic Way

기업 철학과 디자인 철학을 동시에 구현한 데모그래틱 디자인 센터와 후브훌트 오피스

Brand Story

이케아 성장의 배경을 이룬 기민한 브랜드 전략

Ingvar Kamprad

브랜드 지침이자 정신이 된 창립자 어록

Test Lab

데모크래틱 디자인의 가치 완성하는 이케아 테스트랩

Statement

3차원의 소통 만들어내는 데모크래틱 디자인 데이

Collaborations

브랜드의 개방성과 미래지향적 가치 드러낸 네 개의 협업

Market Study

이케아 코리아 대표 안드레 슈미트갈과 마케팅 매니저 니콜리스 욘손이 말하는 한국 진출 과정과 시장 특성

Interview

이케아 오브 스웨덴 헤드 오브 디자인 마르쿠스 엥만

Figures

글로벌 현황과 브랜드 가치를 보여주는 수치와 지표들

References
Outro

PUBLICATION INFO

  • Publisher / CEO 조수용
  • Media Director / VP 김명수
  • Content & Editorial Director 박은성
  • Senior Editor 유희영
  • Editors 서재우, 류솔
  • Guest Designer 강경탁
  • Filmmaker 박수광
  • Marketer 김현주
  • Sales & Distribution 김상훈, 김수연
  • Correspondents 남미혜 (Tokyo), 신희승 (LA), 알렉스 서 (London), 이상혁 (Berlin), 정혜선 (Paris)
  • Publishing (주)제이오에이치
  • ISBN 979-11-6036-029-5
Ikea
Issue No. 63

Ikea

구매하기
1943년 스웨덴 남부 크로노베리주의 작은 마을 엘름훌트에서 우편 주문 판매 회사로 시작한 이케아는 전 세계 49개국에 진출하며 독보적인 위상을 자랑하는 글로벌 홈퍼니싱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은 물론 제작, 유통, 판매에 걸친 기업 활동 전반에 디자인, 기능, 품질, 지속 가능성, 낮은 가격이라는 5가지 요소를 충족하는 ‘데모크래틱 디자인’ 철학을 구현하며 더 나은 주거와 일상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