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hock

Brand Story

지샥은 1983년 모회사 카시오가 처음 선보인 손목시계 브랜드입니다. 값비싼 스위스 시계와 저렴한 기타 시계 사이에서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는 시계’라는 의외의 장점을 내세웠습니다. 충격을 보호하는 공학적 디자인이 1990년대의 유스 컬처와 맞물리며 지샥은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합니다. 20세기 말엽의 젊은이들이 어른이 된 지금도 지샥은 도구로의 기능과 장신구로의 완성도를 동시에 끌어올리며 진화를 거듭해왔고, 열렬한 애호가들 역시 다양한 방식으로 지샥을 즐기며 지샥이라는 거대한 문화를 가꾸고 있습니다.

OVERVIEW

CONTENTS

Intro
Editor’s Letter
In Yamagata

프리미엄 지샥을 만드는 일본의 야마가타 공장에서 본 것들

Opinion

지샥 발명가 이베 키쿠오

Engineering

지샥의 성능을 증명하는 혹독한 실험

Components

하나씩 뜯어본 지샥 내부의 부품

Technology

더 정확한 시간과 더 강인한 구조를 위한 지샥의 기술

Line-up

지샥 디자이너가 직접 들려주는 라인업 별 시계 설명

Opinion

'크로노스' 일본판 편집장 히로타 마사유키

Retail

각자의 철학으로 지샥을 취급하는 시계 가게들

Evolution

기계식 시계부터 스마트워치까지, 손목시계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발전사

They Said

DJ, 스타일리스트, 서퍼, 주얼리 디자이너가 말하는 시계와 지샥

Opinion

빔스 디렉터 나카다 신스케

Collaboration

지샥이 콜라보레이션한 57개의 시계를 보며 느끼는 지샥의 다양한 면모

Collection

어느 지샥 수집가가 말하는 자신의 수집과 취향의 근거

Customizing

지샥 커스터마이징 전문가가 들려주는 지샥에 대한 애착

The Molded
Brand Story

두꺼운 플라스틱 시계가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기까지

From the Headquarter

지샥의 품질과 디자인을 만드는 사람들과 나눈 이야기

About Casio

지샥의 모회사 카시오에 대해 조금 더 알아두면 좋을 사실

Industry

손목시계의 미래에 대한 사람들의 전망과 세계 최고의 시계 마케터 장 클로드 비버와의 인터뷰

Dictionary

매거진 <B> 지샥 편을 보면서 궁금했을 법한 단어의 개념

Figures

일본과 세계 시계 시장, 그리고 지샥에 대한 통계 수치 모음

References
Outro

PUBLICATION INFO

  • Publisher 조수용
  • Executive Director 김명수
  • Content & Editorial Director 박은성
  • Lead Editor 박찬용
  • Editors 서재우, 김나래, 김희진, 손현, 류솔
  • Photographer 윤미연
  • Assistant Editor 한동은
  • Art Direction & Design 강경탁
  • Assistant Design 장윤정
  • Marketer 김현주, 김예빈
  • Sales & Distribution 김수연, 김기란
  • Business Strategy 심규성
  • Correspondents 남미혜 (Tokyo), 신희승 (LA), 알렉스 서 (London), 이상혁 (Berlin), 정혜선 (Paris)
  • Publishing JOH
  • ISBN 979-11-6036-073-8
G-Shock
Issue No.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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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샥은 1983년 모회사 카시오가 처음 선보인 손목시계 브랜드입니다. 값비싼 스위스 시계와 저렴한 기타 시계 사이에서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는 시계’라는 의외의 장점을 내세웠습니다. 충격을 보호하는 공학적 디자인이 1990년대의 유스 컬처와 맞물리며 지샥은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합니다. 20세기 말엽의 젊은이들이 어른이 된 지금도 지샥은 도구로의 기능과 장신구로의 완성도를 동시에 끌어올리며 진화를 거듭해왔고, 열렬한 애호가들 역시 다양한 방식으로 지샥을 즐기며 지샥이라는 거대한 문화를 가꾸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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