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tyque

Brand Story

딥티크는 예술가 출신의 세 창립자 이브 쿠에슬랑, 데스먼드 녹스 리트, 크리스티안 고트로가 1961년 시작한 프랑스의 향기 브랜드입니다. 딥티크는 기억을 환기시키는 독창적 향기와 디자인으로 니치와 럭셔리의 경계를 허문 대표적 향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OVERVIEW

CONTENTS

Intro
Publisher’s Note
Comments

인스타그램을 통해 수집한 딥티크의 향기로운 순간들

Survey

향기 제품을 포함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선호도

Markets

Perfumes
향수 시장의 브랜드 포지셔닝 분석
Scented Candles
향초 시장의 브랜드 포지셔닝 분석

Opinion

향기 제품 마니아 머토 디물라

Shops

Reputations
성격이 서로 다른 콘셉트 매장들이 말하는 딥티크

Inner Space

Lineup
향초로 시작해 스킨케어까지 확장한 딥티크의 제품 영역
Representations
향초를 해석하는 방식에서 드러나는 브랜드의 특징
Design Language
용기와 라벨 디자인에서 드러나는 브랜드의 지향점

Opinion

향초 브랜드 메종데부지 대표 강기태

Recollections

딥티크의 향기가 환기하는 특별한 기억과 오브제들

Opinion

전 콜레트 뷰티 섹션 디렉터 스테판 졸랭

Influence

Niche Startups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가는 부티크 향기 브랜드들

Lifestyle

Scent Layering
다양한 방식으로 유저의 개성을 드러내는 향기 레이어링

B’s Cut

Capturing of Memories
포토그래퍼 마리옹 베린의 포토 에세이

Brand Story

예술가 출신의 세 창립자가 만든 작은 패브릭 부티크가 향기 브랜드 아이콘의 반열에 오르기까지

Behind the Design

6개의 키워드로 알아본 딥티크의 디자인 언어

Episodes

대표 원료에 얽힌 스토리와 제품화 과정의 에피소드

Celebrity’s Notes

딥티크에 관한 셀러브리티들의 코멘트

34th Blvd. Saint-Germain

딥티크 플래그십 스토어 방문기

Interviews

글로벌 매니징 디렉터 파비엔 모니, 마케팅 디렉터 미리암 바도

Figures

전 세계 향기 시장 규모와 브랜드 분포

Facts

딥티크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들

From the Editor in Chief

편집장이 말하는 딥티크의 핵심 가치

Outro

PUBLICATION INFO

  • Publisher 조수용
  • Editor In Chief 최태혁
  • Issue Editor 유희영
  • Senior Editor 박은성
  • Editor 장윤성, 남보라
  • Translation Editor 김희진
  • Intern Editor 신재은
  • Senior Designer 옥영현
  • Designers 정아윤, 김민영
  • Film Designer 정원도
  • Distribution 송노선
  • Correspondents 남미혜 (Tokyo), 박나리 (London), 이정호 (New York), 임지원 (Milan), 정혜선 (Paris)
  • Publishing (주)제이오에이치
  • ISBN 978-89-98415-61-7
CONTRIBUTORS
  • 메종드파팡 김승훈 대표
  • 일러스트레이터 김지선
  • 그라치아 뷰티 디렉터 양보람
Diptyque
Issue No. 31

Diptyque

구매하기
딥티크는 예술가 출신의 세 창립자 이브 쿠에슬랑, 데스먼드 녹스 리트, 크리스티안 고트로가 1961년 시작한 프랑스의 향기 브랜드입니다. 딥티크는 기억을 환기시키는 독창적 향기와 디자인으로 니치와 럭셔리의 경계를 허문 대표적 향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