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y

Brand Story

커리는 커리잎, 강황, 후추, 고추 등의 각종 향신료를 혼합해 만든 요리를 통틀어 일컫는 말로 스튜 형태로 빵이나 밥 같은 탄수화물과 곁들여 먹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인도 대륙이 기원이지만 18세기 중반 이후 런던에 정착한 남아시아 이민자들에 의해 대중화되며 세계적으로 빠르게 전파되었습니다. 또한 일본이 독자적인 커리 파우더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간편식으로 그 범위가 확대, 가정식의 대표 메뉴가 되는가하면, 최근 외식 업계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스트리트 푸드 씬에서도 활발히 활용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커리는 다양한 국가와 지역이 각자만의 커리 문화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전통이나 레서피 등에 속박되지 않아 ‘무국적 요리’를 대변하는 상징으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OVERVIEW

CONTENTS

Intro
Letter from F
Overview

커리의 정의

Curry Universe (Part 1)

Historic
역사성을 간직한 노포

Transition
커리의 유연함을 증명하는 세계의 커리숍

Academic Manual

역사, 상식, 수치로 알아본 커리의 다채로운 매력

Interview

Bee Satongun
태국의 전통과 역사를 현대적으로 승화한 셰프 비 사똥운

Atul Kochhar
향신료를 통해 영국과 인도의 전통을 융합한 셰프 아툴 코차르

F Cut

커리라는 방대한 미식 장르의 본질, 향신료

Curry Universe (Part 2)

Fine Dining
커리의 고급화

New Wave
문화로 풀어낸 커리

F Lab

양파 사용법에 따라 달라지는 커리의 변화

Interview

Shinichiro Ogawa, Yuka Torii, Yoshimichi Tanaka
일본 레토르트 커리 시장의 체인지 메이커
36 체임버스 오브 스파이스 공동 대표
오가와 신이치로, 도리 유카, 다나카 요시미치

Jinsuke Mizuno
향신료 서브스크립션 회사의 대표이자 커리 연구가 미즈노 진스케

Curry-grapher

커리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기록하는 커리 예찬론자들

Korean Curry

고유의 향과 색으로 기억되는 한국형 커리의 발달

Market

세계 각국의 커리 가공식품

References

커리 전문가와 마니아들이 추천한 책

Dictionary
Index
Outro

PUBLICATION INFO

Magazine B, Woowa Brothers
  • Publisher 조수용
  • Executive Director 김명수
  • Editor-in-Chief 박은성
  • Content & Editorial Director 정소정
  • Editors 박찬용, 이은경, 남보라, 류솔
  • Contributing Editor 서유석
  • Art Direction & Design 최유원
  • Marketing 김현주, 김예빈
  • Sales & Distribution 김수연, 김기란
  • Advisory 이욱정
  • ISBN 979-11-6036-072-1
  • Woowa Brothers
  • CEO 김봉진
  • Creative Director 한명수, 장인성
  • Planning & Marketing 이태경, 강세영, 김선미
Curry
Issue No. 9

Curry

구매하기
커리는 커리잎, 강황, 후추, 고추 등의 각종 향신료를 혼합해 만든 요리를 통틀어 일컫는 말로 스튜 형태로 빵이나 밥 같은 탄수화물과 곁들여 먹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인도 대륙이 기원이지만 18세기 중반 이후 런던에 정착한 남아시아 이민자들에 의해 대중화되며 세계적으로 빠르게 전파되었습니다. 또한 일본이 독자적인 커리 파우더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간편식으로 그 범위가 확대, 가정식의 대표 메뉴가 되는가하면, 최근 외식 업계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스트리트 푸드 씬에서도 활발히 활용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커리는 다양한 국가와 지역이 각자만의 커리 문화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전통이나 레서피 등에 속박되지 않아 ‘무국적 요리’를 대변하는 상징으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