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sop

Brand Story

호주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던 데니스 파피티스는 본인이 만족할 만한 헤어 케어 제품을 찾다가 1987년 직접 제작에 나섰습니다. 에이솝은 현재 통상적 마케팅과 브랜딩 방식을 거부하고 결벽스러울 정도의 독자적 취향과 색채로 브랜드를 구축해나가며, 브랜드 전쟁터와도 같은 화장품업계에서 확연히 구분되는 ‘에이솝 스타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OVERVIEW

CONTENTS

02 Intro

제품에 대한 결벽스러운 집착을 보이는 브랜드의 시작이 있습니다. 에이솝 특유의 갈색 병은 화장품을 개발하는 연구실을 떠오르게 합니다.

32 Inner Space

에이솝은 브랜드 이미지만큼이나 간결한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에이솝의 대표 제품과 특이 제품, 포장 박스와 포장지 등 기타 물품을 한자리에 모아봤습니다. Product Range / Special Items / Visual Communication

38 Signature Stores

광고는 물론 거창한 프로모션이 없는 에이솝은 매장을 통해 브랜드에 상징성을 부여합니다. 전 세계 60여 개의 브랜드 직영 매장은 그 콘셉트가 모두 다릅니다.

54 Style

에이솝 사용자들의 스타일을 들여다봤습니다

62 Mood

레스토랑, 편집숍, 카페 등 에이솝 제품을 구비해 사용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브랜드만큼이나 확연히 구분되는 개성을 발견합니다.

78 Picked

에이솝 사용자들에게 물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가 좋아서 쓰는 제품과 그저 자신에게 꼭 맞는 기능 때문에 구입한 제품은 무엇인지를. Image / Features

85 B’s Cut

에이솝은 여느 뷰티 브랜드들과 구분되는 브랜드 콘셉트와 이미지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한 에이솝만의 느낌을 관찰했습니다.

81 Brand Story

에이솝은 호주의 작은 미용실에서 시작한 브랜드입니다. 결벽에 가까운 고집과 실용주의가 만나 균형 잡힌 브랜드의 모습을 갖추기까지 그들의 행보를 소개합니다.

100 Outro

에이솝은 화려한 포장이나 슬로건 대신 군더더기 없는 제품을 통해 사용자와 소통하려 합니다. 자기 확신과 신념으로 쌓아올린 에이솝의 진지함을 느껴보십시오.

PUBLICATION INFO

  • Publisher 조수용
  • Editor In Chief 최태혁
  • Art Director 김치호
  • Deputy Editorial Director 박은성
  • Editor 유희영
  • Styling Editor 유인성
  • Guest Editors 김예림, 김은아, 손현, 양보람, 양승철, 정소정
  • Correspondents 이혜영, 박나리(U.K), 이애지(JAPAN), 김성주(GERMANY)
  • Design 프레임빌더스
  • Illustrator 신혜경
  • Photographer 라마, 박성훈, 사라 로진크, 양우성, 우정훈, 이주연, 장인범, 정우영
  • Film 정원도
  • Translation 이기은, 류한원
  • Text Correction 김한주, 박미경
  • Strategy 류태욱
  • Distribution 최형진
  • Publishing (주)제이오에이치
  • Printing 으뜸프로세스
  • ISBN 978-89-98415-19-8
CONTRIBUTORS
  • 각국 에이솝 매장을 촬영한 조셉 킴 외 8명
  • 프레임빌더스 장용석 실장
Aesop
Issue No. 16

Aes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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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던 데니스 파피티스는 본인이 만족할 만한 헤어 케어 제품을 찾다가 1987년 직접 제작에 나섰습니다. 에이솝은 현재 통상적 마케팅과 브랜딩 방식을 거부하고 결벽스러울 정도의 독자적 취향과 색채로 브랜드를 구축해나가며, 브랜드 전쟁터와도 같은 화장품업계에서 확연히 구분되는 ‘에이솝 스타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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